티스토리 뷰


우체국 영업시간 및 서비스

 

최근 세티즌에서 스마트폰을 안전거래로 팔아서 우체국 택배로 보낼려고 우체국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침 9시부터 할꺼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9시부터 시작됩니다. 예전에는 우편,소포업무만 취급했는데요 지금은 우편, 예금,보험, 쇼핑몰, 택배, 알뜰폰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분실핸드폰 주인 찾아주기’ 서비스, 폐휴대폰을 우체국택배로 회수기부등

 

 

 

 

 

우체국창구 - 월~금 (평일) 09:00~18:00 공휴일 이용불가 평일만 이용가능합니다.

 

 

 

우체국 우편

전국 어디에서나 공평하게 적정한 우편요금으로 서신과 물품 등의 우편물을 접수배달하는 보편적 우편서비스로 국내통상(서신), 소포우편, 국제우편을 접수배달하는 기본서비스와 이에 부가하거나 부수적으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및 수탁서비스로 구분

[기본요금] 통상우편 330원(25g), 등기소포 3,500원(2Kg), 우체국택배 4,000원(2Kg)

[부가서비스] 등기보험증명취급,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

[수탁서비스] 알뜰폰, 수입인지, 온누리(문화)상품권 등

 

 

우체국 보험

사업(서비스) 범위4,000만원 이하 소액 보험(생명신체상해연금) 상품개발판매 및 운영 기타 보험사업에 부대되는 환급금대출, 증권의 매매와 대여, 부동산의 취득처분과 임대 등

우체국보험의 특징[소액서민보험] 무진단단순한 상품구조의 보험료가 저렴한 소액보험으로서 서민층이 간편하게 가입[우체국 네트워크 활용] 우체국은 농어촌, 도서지역 등 읍면지역 소재 비중이 76.1%로 전국적으로 골고루 보편적 영업(민영생보사는 대도시 위주의 영업 전개)[공적 역할] 사익(주주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국영보험으로서 장애인, 취약계층 등에 대한 보험상품 보급 확대,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현장밀착형 공익사업 발굴·지원 등을 통한 사회적 책임 강화

 

 

 

 

 

우체국 택배

우체국택배/등기소포는 접수 다음날(송달기준적용 곤란지역 제외), 제주(D+2일)은 접수 다음다음날 배달합니다.

제주(익일배달)은 수도권(일부지역 제외)에서 12시 이전 접수 시 이용 가능하며, 그 외 지역에서는 제주(D+2일)로 접수 됩니다.

일반소포는 등기/부가취급을 하지 않고 접수 다음날부터 3일 이내 배달되며,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취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습니다.

요금은 중량이나 크기 중 높은 규격의 요금을 적용하며,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를 더한 값 을 말합니다.

중량은 30Kg이하이고,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cm이내에 한해 취급합니다.

동일지역은 배달과 접수지역이 동일한 시․도이고 제주에서 접수한 타지역행 소포는 제주지역에 해당하는 요금을 적용하며, 동일지역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저렴한 요금) 우체국 알뜰폰 사업자(MVNO)는 기간통신사업자(MNO)로부터 회선사용 요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도매제공받고, 이용자에게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통화품질)  이동통신사업자(MNO)망을 빌려 쓰기 때문에 MNO 이동통신서비스와 통화품질이 동일합니다.

 

우체국 쇼핑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산지직송 서비스, 우체국쇼핑은 우정사업본부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1986년 농수산물 수입개방(우루과이라운드)으로 인해  우리 농어민은 판로 개척이 어려워졌고, 이때부터 우체국쇼핑은 전국 우체국 네트워크를 통해  소상공인,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여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