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무료정장 대여 하는 취업날개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서울시에서 청년구직자들에게 취업시 무료로 정장을 대여 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취준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면 더욱 더 많이 신경 쓰이는데 매번 면접을 준비하면서 정장까지 부담이신 분들은 꼭 한번 신청하시고 서비스 받으셔서 취업에 성공하세요
그리고 주위에 취준생있다면 꼭 안내해주세요.

 

 

서울시, 2018년 무료정장 대여 ‘취업날개서비스’ 19일 개시

 - 청년 취업준비생 ’16년 4월부터 작년말까지 27,251명 이용

 - 정장부터 넥타이·구두·벨트까지 3박 4일간 무료 대여, 취업준비 비용 절감 지원

 - 고교 졸업예정자~만34세, 서울 주소지 청년이면 1인당 연10회까지 가능

 - 전문 면접정장 대여업체 선정하여 서비스 만족도 제고, 작년 이용 만족도 97%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 로그인하셔서 정장대여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취업날개 서비스들어가시면 예약신청가능합니다. 바로가기 http://job.seoul.go.kr/Main.do?method=getMain

 


 

무료정장 대여 ‘취업날개서비스’서비스 후기

#1 현재 계약직을 떠돌며 일하고 있는 28살입니다.

사실 면접이 흔하지 않고 그래서 정장을 사서 입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서울시 사업 덕분에 제 옷인 것 마냥 편하게 잘 입고 면접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2 취준생으로서 책 값, 생활비, 학원비 등 돈 들어갈 데가 많아 면접을 준비할 때부터 정장을 사야하나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서울시의 지원으로 제 몸에 딱 맞는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얼른 취업해서 저도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청년 구직자에게 정장부터 넥타이·구두·벨트까지 3박 4일간 연 10회 무료 대여

취업날개서비스는 고교졸업예정자~만 34세 이하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 구직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에 10회까지 자신에게 딱 맞는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정장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첫 대여시만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방문하면 되고,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절차는 키·가슴둘레·다리길이 등의 신체지수 측정 후 대여전문가가 취업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주며, 정장을 선택하면 바지 길이 등을 수선 후 빌려주는 시스템이다.
•정장을 대여해주는 업체들은 다양한 정장과 넥타이·벨트·구두 등도 보유하고 있어 면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한곳에서 빌릴 수 있다.

 

<전문 면접정장 대여업체 선정하여 서비스 만족도 제고, 작년 이용 만족도 97%>



취업날개서비스는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체인지레이디(왕십리), 열린옷장(건대), 마이스윗인터뷰(신촌) 등 3개 업체를 선정하여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지난해 취업날개서비스를 이용한 청년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이용자 만족도는 97%, 주변에 추천할 의향은 99%로써 매우 높은 편이었다.

 

•지난 해 청년 23,219명이 ‘취업날개서비스’를 이용하였고, 이용자 만족도는 97%를 기록했으며, 취업날개서비스를 주변에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 또한 99%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취업날개서비스를 만족하는 이유로는 무료대여를 통한 비용절감(44.9%)이 가장 높았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 사이즈 구비(22.1%), 간편하고 신속한 예약 및 대여서비스(20.4%)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