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티머니 환불 및 충전하는 방법 알아보자

 

대중교통 이용하실 때 티머니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현금이 필요하거나 갑자기 고장이 났을때 환불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티머니 환불하는 방법과 충전하는 방법에 알아볼려고 합니다.

티머니 환불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정상카드 이용시와 고장시 환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상사용시 환불하면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참고하세요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내방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다고 합니다. 단,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짱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에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는 실물 반납시에만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접수처 : (주)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은행 ATM, 편의점 등 단, 부분환불 서비스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부분환불 금액 제한 : 환불요청금액 1만원이상 ~ 5만원 이하 (부분환불금액 단위 건당 1만원)


티머니 환불처 안내

편의점, 지하철, 은행ATM, 모바일에서는 기본 500원의 환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에서 누적50만원까지는 수수료가 없고 50만원 초과시 1%의 수수료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고장시 환불하는 방법은 지하철역사내 티머니서비스센터나, 편의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우편 접수 시,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거부하시거나 서명이 누락된 경우 환불이 제한됩니다.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 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불량카드란 :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충전기나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티머니 카드
파손카드란 :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깨짐, 갈라짐, 카드번호 지워짐, 칩 손상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

지하철 역사내 티머니센터, 편이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접수일로 최대 10일후 환불처리된다고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타운방문시에는 10만원 미만일경우 바로 현장에서 환불처리되며, 10만원 이상일인 경우 익일18시 이후 본인계좌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티머니 환불하는 방법 및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내일은 더좋은 내용으로 찾아올께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