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이나 휴가때 해외여행 계획하시는분들 많죠. 저도 알아보고 있는데 떠나기가 쉽지않네요. 따뜻한 동남아로 갔으면 좋겠는데요. 요즘 HOT한 다낭, 코타키나발루, , 세부등등..아 여행가고싶네요...오늘을 여행준비중 항공권 구매때 꼭 한번씩하는 실수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려고 합니다.

 

 

1. 여권 발급  &  여권 만료 기간을 확인

국내여행이면 상관이 없겠지만 해외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여권부터 만드시고 있으시면 만료기간을 확인하셔야 됩니다. 거의 모든나라에서 6개월이상 남은 여권을 요구합니다. 꼭 여권만료기간을 확인하시고 취소되는 일이없어야겠죠. 지금은 당일은 바로 취소가능하니까 꼭 확인해보세요. 여행사나 항공사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2. 탑승자 이름 잘못 기재

한글이름이라서 당연히 잘쓰겠지만 영어이름을 쓰니까 한번씩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본인이름과 동반자  그리고 자녀들 이름도 확인해보시고요.

저도 작년에 괌여행을 갔다왔는데 급하게 신청하는바람에 아기를 이름을 확인 안해서 수정했네요

또한 외국사이트에서 구매하실때는 꼭 한번더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세요 아무리 바빠도 이것은 가장중요하겠죠.

저가비용 항공사를 이용하거나, 할인된 항공권을 샀다면, 탑승자 이름을 변경하는데 수수료 발생하니까 이름 잘  확인해보시고 발권하세요.

 

 

 


 

 

 

 

 

3. 도시를 잘못 확인하는 경우

도시를 잘못 체크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평창을 평양으로 알고 왔다는 외국인 사례에서 보듯이..어느나라에 어떤 공항인지 확인해 보시고 발권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도시 이름이 비슷한 곳이 많기 때문에 항공권을 예매할 때 도시뿐만 아니라 국가도 다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출발시간, 또는 도착시간을 꼭 확인

여행계획을 세우신다면 이건 정말 중요한 문제입니다. 휴가시간은 정해져 있는데 출발, 도착날짜 시간을 잘못알게 된다면 스케줄이 정말 엉말이 되겠죠. 출발하는 곳 기준이 아닌 도착하는 현지의 날짜 시간을 잊지 말고 예약하세요.

또한 저녁 출발 비행기를 타고 밤늦게 도착,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들 시간들을 잘확인해보셔야됩니다. 아니면 공항에서 시간을 보내야될수 도 있습니다. 경유 비행기라면 더욱더 한번더 확인하세요

요즘은 어플이 잘되어 있어서 시간을 잘 체크표시하니까 꼭 확인해보세요.

 

 

 

 

 

 

5. 항공편 상세 조건 확인하기

예전에는 기본적으로 수화물, 기내식등이 다포함되었지만 요즘은 저가항공이 생기면서 수화물서비스가 추가운임되고 기내식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결제가능하지만 출발전에 꼭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세요 무턱대고 가격이 싸다고 구매했는데 수화물등 추가운임포함하면 비슷한 가격이 많이 나와서 취소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항공편마다 세부 조건이 다 다르니 예약할 때 꼭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항공권구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일년에 한번은 가족들이 여행을 가고싶은데, 잘안되네요 정말 여행가게 되었다면 혹시나 이런 실수 하지마시고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행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