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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보일러 에러코드

 

 

겨울철 보일러 고장나면 정말 힘든데요 아이들이 있다면 더 힘들게 느껴집니다. 갑자기 보일러가 운행이 안 될 때 확인해 보세요 서비스센터 연락처, 에러코드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 고장신고전에 꼭 확인할 내용 및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A/S 신청하시기전에 꼭확인해보세요.

 

 

 

 

 

 1. 고장전 신고사항

이상이 생겼을 때 아래사항을 점거해 보시고 그래도 이상이 있으면 전원플러그를 빼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세요. 

 

 

 

 


 

 

 

2. 자가진단 에러코드 확인

 


 

 

 

3. 서비스센터 연락처 1588-8888

 

4. 자주하는 질문

난방이 되지 않아요?

1. 리모콘의 선택 스위치를 보세요. "온수전용"으로 되어있으면 "난방온수" 쪽으로 전환해줍니다. 2. 난방온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여도 난방기능을 체감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난방온도조절 손잡이를 적당한 온도로 올려서 사용하십시요. 3. 장기간 사용시 배관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에는 물보충을 실시 하시고,오랫동안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으면 배관내에 공기(에어)가 차는데 에어빼기를 하면 보일러가 정상작동 됩니다.

 

온수가 잘 나오지 않아요?

온수의 출탕량은 보일러의 용량과 관계가 많습니다. 난방용량이 적은 13,000~16,000kcal/h의 보일러를 사용하실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수를 사용하실 때는 리모콘의 온수온도조절 손잡이를 ""에 맞추시고 물을 적당한 양으로 조절하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점화시 소음에 대해

당사 제품 중 모델(LGB-K20AW)은 난방수 순환방식이 대기 밀폐형 순환방식으로 장기간 사용시 난방배관내에 공기가 차있어 난방수 순환에 장애를 주게되어 소음이 날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난방 분배기를 통하여 각방마다 공기빼기 작업을 하시면 많이 좋아지게 됩니다. 간단히 하시는 방법을 익히시면 손수점검이 가능 합니다.

 

온수사용시 난방이 되는 경우

온수사용시 난방측 밸브가 난방을 막아주며 온수정지시 소량의 잠열이 난방수 배관으로 전달 될수 있어 약간은 온도가 전달 될수 있습니다. (이경우 안쓰시는 방쪽 분배기를 잠그고 사용 하시면 됩니다.) 또한 온수/난방 부품이 노후 되었을 경우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전문 기사를 통하여 점검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한기 동결에 따른 해빙방법 입니다(꼭 읽어주세요)

온수가 나오지 않을때의 진단 방법과 응급조치 요령을 말씀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물은 잘나오는 상태에서 온수가 나오지 않으면 주방이나 목욕탕의 밸브를 온수측으로 완전히 돌려 놓으신 상태에서 물(찬물)이 나오질 않는 현상이라면 온수배관의 동결으로 인하여 발생한것입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의 가정에서 하실수있는 응급조치사항 몇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빙작업시 전열기등으로 보일러실을 보온하시면서 보일러 아래의 배관중 노란색(가스배관)을 제외하고 보일러 밑의 직수(수도물)라인(정면으로 보셨을때 좌측으로부터 1번째)과 온수라인(좌측으로부터 2번째)에 물을 뜨겁게 끓여서 두 라인에 수건등을 감으신후 뜨거운물을 조금씩 흘려주시는 작업을 하시는 방법과 헤어 드라이기로 직수와 온수라인에 열기를 가하여 해빙을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결빙 상태에 따라 시간이 많이 걸리며 온수측에서 찬물이 나올때까지 계속하셔야 합니다 (직수와 온수 두라인을 해빙하는 이유는 직수가 동결 되었을때나 온수라인이 얼었을때 모두 온수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작업에도 해빙이 안되신다면 동결의 상태가 심한것으로 판단되므로 인근 수도 설비점 또는 보일러설비점에 해빙을 의뢰하셔야됩니다. 위와같은 작업으로 온수에서 찬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물보충밸브를 돌리셔서 물보충 하신후 재가동을 실시 하시면 됩니다.

 *정상 작동후에는 항상 온수쪽의 밸브를 약간 열어서 재동파를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와같은 상황이 아니고 온수측으로 밸브를 완전히 돌려놓으신 상태였을때 온수가 아닌 냉수가 나온다면 서비스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1588-8888 으로 연락주십시요(홈페이지 FAQ의 혹한기 동파방지요령을 참조하여 주십시요)

 

물보충이 잦은 이유?

* 물보충 발생 원인: 정상적인 가스보일러 물보충 주기는 3개월내지 6개월 정도의 주기가

정상적이나, 난방배관 또는 가스보일러의 내부에서 누수가 발생될시에는 잦은 물보충이 발생된다.

, 시공직후 3-4일 정도 자동 에어처리되는 기간은 잦은 물보충이 발생될수 있다.

* 누수부위 진단방법:

1. 가스보일러측의 누수 발생시는 보일러가 설치되어있는 장소의 밑바닥을 확인하여 누수된

흔적이 있다면 가스보일러 A/S센타에 신고하여 A/S를 받으면 된다.

2. 보일러 밑부분에 누수 흔적이 없다면, 난방배관 또는 분배기등 배관부분에서 누수된다고

판단되므로 가까운 동네 설비가계 또는 보일러 시공자에게 연락하여 수리를 받으면 된다.

 

롯데보일러 사용설명서

롯데기공H07사용설명서.pdf

롯데기공Oh-k사용설명서.pdf

 


 

 

 

 

이상으로 롯데보일러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으로 서비스센터 연락하기전에 꼭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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