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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Error Code)와 자주하는질문 및 서비스센터 알아보자

 

겨울철에 보일러 고장나면 큰일나는데요 춥고, 온수를사용 못하게 되는데요 아이들이 있는집 이라면 더 큰일인데요 요즘은 보일러 고장시 에러코드 자가진단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자가진단(에러코드)하는법과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서 알아볼려고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고장시 A/S신청 전 꼭 확인해 보시고 신청하세요

 

 

 

 

 

1. 서비스센터 안내

네이버에서 린나이 서비스센터 검색하시고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신속하게! 전화번호 1544 - 3651

평일 09:00 ~ 18:00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2. 린나이 보일러 자주하는 질문 

 

실내온도조절기에 연소램프 또는 "11" 깜박거려요?

가스중간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끈 다음 다시 작동시켜 주십시오.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고객센터(1544-3651)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온수가 뜨겁게 나오지 않아요.

온수온도가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까? 온수온도를 높게 설정해 주십시오.

또한 수압이 센 경우 온수온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수온이 낮으므로 출탕온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물보충을 자주하는데 정상인가요?

잦은 물보충은 정상이 아니며, 배관의 미세한 누수 및 보일러 내부 부품으로 인해 나타날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1544-3651)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온수 수도꼭지에서 물이 전혀 안나옵니다.

급수(직수)배관에 연결되어 있는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또한, 추운겨울 기온 하락시 배관이 동결되어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동결 시 드라이기로 배관을 서서히 녹여주세요.

온수물이 주방은 나오고 욕실만 나오지 않아요. 고장인가요?

욕실에만 온수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제품에 이상이 아닙니다.

온수배관 또는 수도꼭지 이상으로 설치업자 및 보일러 설비점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방이 부분적으로 따뜻하지 않습니다.

배관에 녹물 또는 찌꺼기(스케일)이 발생하여 물의 순환을 막아 부분적으로 따뜻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치업자 또는 가까운 설비업체로 연락하여 점검 의뢰 하십시오.

실내온도조절기에 아무것도 들어오지 않아요?

콘센트의 문제가 없는지 다른 전기제품을 연결하여 전기 공급여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이외 이상일 경우에는 고객센터(1544-3651)로 문의해 주십시오

온수만 설정한 상태인데 방이 따뜻해져요.

난방버튼이 켜져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보일러 물보충 방법입니다

 

 

 

물보충밸브를 돌리면 "~~또는 "드르륵"소리가 크게나는데 이상이 없는건가요?

물보충 시 수압으로 인해 직수배관에서 물보충관을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소리 입니다.

물보충 밸브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끝까지 돌려 주십시오. 시간이 지나면 점차적으로 소리가 줄어 듭니다.

실내온도조절기 온도 표시부에 "ER(EA)"로 표시됩니다

온도조절기에 온도검지로 발생된 에러입니다.

전기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시면 됩니다.

실내온도조절기 액정에 나타나는 온도가 일반온도계와 맞지 않습니다. (1시리즈~5시리즈)

1~5시리즈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온도 표시부에는 현재온도(조절기 주변온도)가 표시 됩니다.

일반 온도계와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연통(연도)에서 하얀연기 발생되며, 물이 떨어지는 이유는?

보일러 가동시 나오는 열이 외부의 차가운 공기가 만나 하얀연기가 발생하여 결로현상이 생기는 부분이기 때문에 보일러에 이상이 아닙니다.

 


 

 

 

3.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고장신고전 확인사항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온도 조절기의 액정표시부에 숫자가 깜박거리면 다음사항을 확인하세요(액정표시부의 네자리 숫자중 좌측의 숫자를 확인) 

 

 

 


 

 

 

 

이상으로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와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센터 찾기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진단인 에러코드 활용으로 A/S신청전 꼭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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