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Error Code)

 

어제 집에서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떠서 확인했는데요 혹시 귀뚜라미 보일러 사용하시는분들 위해서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겨울철 난방이 안되면 정말 힘든데요 에러코드 알면 자가진단으로 A/S부르지 않고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말 안 되는거는 자가진단 매뉴얼(에어코드) 확인해보시고 서비스센터 확인후 A/S신청하세요.

 

 

 

 

 

1. 네이버에서 귀뚜라미 보일러 사이트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2. 홈페이지 중간에 보시시면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라고 하면서 중간에 자가진단 메뉴얼이 있습니다.

 


 

3. 사용하고 계시는 보일러 기종 확인 후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전기보일러등 선택후 모델명 확인하시고 상세보기 하시면 에러코드 알수 있습니다.

 


 

4. 에러코드 예로 많이 사용하는 거꾸로 NEW 콘덴싱 가스보일러 에러코드와 기름보일러중에 터보 하이핀 기름보일러 에러코드 정리해보았습니다.

 

거꾸로 NEW콘덴싱 가스보일러'의 에러코드입니다

01 / 02 /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04 / 05 / 14 보일러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06 보일러내 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지역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7 / 10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배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22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하여 막히거나, 응축수 배출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91 저수위가 5분 이상시 일어날 수 있는 경우 입니다

94 /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 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96 / 99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 입니다.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이때는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렌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98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터보 하이핀 기름보일러 의 에러코드입니다

01 / 02 /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04 보일러내 수온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05 보일러내 과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입니다.

08 / 80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특수한 경우 특수 배선으로 재 시공 하여야 합니다.

91 단수가 되어 보일러에 물이 공급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92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물이 부족할 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가동됩니다.

96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 입니다.

 

5. 서비스센터 연락처 위치 확인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하절기, 환절기, 동절기 근무 시간이 틀리네요 아무래도 보일러사용을 많이하는 동절기에는 24시간 근무하니까 꼭 서비스 받으세요

서비스센터 찾기하시면 가장가까운 지점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아빠] - 경동보일러 에러코드(Error Code)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이상으로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러코드만 알아도 자가진단으로 고칠수 있는것은 있다고 하니까 한번 확인해보세요.


댓글